About.Beast From.Beast schedule 일화.인터뷰 개인활동 안방수니

    ✚✚✚ ✖︎✖︎✖︎

201308 양요섭 일본 <CanCam> 잡지이미지 및 해석본

 

 

 

 

솔로 데뷔로 더욱 더 빛나는 천재 보컬 리스트
Yang Yoseop from BEAST
RELAX/TENSE


개성과 실력, 그리고 비쥬얼을 겸비한 6인조 아티스트, BEAST.
그 중에서도 깨끗한 미성이 매력적인 보컬, 요섭이 일본에서도 드디어 데뷔!
데뷔 앨범 『The First Collage-Japan Edition-』의 타이틀 곡『카페인』을 연관시켜
그를 편안하게 하는 것, 그리고 자극시키고 집중시키는 것에 대해 물어보았습니다.


Q. 가장 편안해지는 건 언제?
집에서 자기 직전의 시간이 가장 편안해요. 불도 끄고 핸드폰으로 팬분들이 올려준 코멘트를 봐요.

그걸 보면서 잠이 올 때까지 웹서핑을 하는게 행복해요. 몸도 마음도 편안해져요.

그러니까 하루를 마무리하는 데 필요한 건 침대랑 핸드폰이랑 팬분들!인 것 같아요. 참고로 잘 때 파자마는 안 입어요.

더위를 많이 타서 축구 유니폼에 밑에는 벗고 잘 때가 많아요(부끄).

 

Q. 최근에 가장 기뻤던 일은?
(촬영 중에) 바로 방금 전에 있었던 일인데요, 스탭분한테 선물을 받았어요! 점심 때 격투기 센터에 갔더니 갑자기 글러브를 주셔서요♪

아, 정말로 날아오르고 싶어질 정도로 너무 좋아서 완전 기뻤어요! 실은 지금 체력을 붙이기 위해 매일 아침 복싱 체육관에 다니고 있어요.

마음에 드는 자전거도 사서, 한국에 돌아가면 이 글러브로 트레이닝 할 때 더 기합이 들어갈 것 같아요~!!

 

Q. 연애는 어떤 건가요?
연애는 분명 편안해질 수 있는 거라고 생각해요. 근데 그건 아직 책이나 드라마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한 걸 제 안에서 연결시켜서 생각하고 있는 단계예요.

성품에 끌려 시작되는 연애를 하고 싶어요. 데이트를 한다면 이번 컨셉처럼 집에서 하는 데이트는…,

지금은 본가에서 살기 때문에 어렵겠지만 혼자 살게 된다면 좋을지도 모르겠네요♪

 

Q. 사이 좋은 BEAST 멤버들의 비결은?
카카오톡 등의 그룹 채팅을 이용해서 늘 연락을 주고 받아요! 뭘 하고 있는지 보고하거나 힘든 일이 있음 털어놓거나, 쇼핑으로 산 물건을 보여주기도 해요.

재밌었던 일도 바로 같이 공유해요! 저희 여섯명은 늘 웃고 있어요. 이번 솔로 활동 중엔 동운이가 엄청 긴 응원 문자를 보내줬었어요!

 

* 사진에 작게 적힌 멘트들
카카오톡에서 멤버랑 얘기를 하는 게 기분 좋은 순간.
팬분들을 생각하며 자는게 행복하다.
동운아, 문자 고마워!
최근에 외운 일본어는 "나루호도(과연)".
말이 아니라 사람에 끌립니다.

 

"가수 양요섭을 만들어주는 작품을 만났다.
그렇기 때문에 반드시 결과를 남기고 싶다"


앨범은 이야기를 상상하면서 들어주셨으면 좋겠어요. 눈을 감고…

Q. 앨범의 감상 포인트는?
이번 앨범은 드라마를 그리듯이 만들려고 노력했어요. 여러분도 눈을 감고 자기 나름대로의 스토리를 상상하면서 들어주세요.

완전히 새로운 곡이 될 거예요. 특히 『카페인』이라는 곡은 너무나도 소중한 작품이 됐어요.

한국에선 이 곡으로 가수 양요섭으로서의 입지를 굳힐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앨범의 완성도도 한국에서의 평가도 만족스러웠기 때문에 일본 분들에게도 사랑 받아서 1위를 하고 싶어요!

Q. 『카페인』은 이별 노랜데 이별하면 기분 전환은 잘 하시나요?
헤어진다는 건 누구에게나 힘든 일이잖아요? 연인 뿐만 아니라 소중한 것과 헤어질 땐 오랜 시간 생각하진 않으려고 해요.

다만 계속 생각이 난다면 그것이 그만큼 소중한 것이었다는 거겠죠. 기분을 전환하는 방법은 친구랑 얘기를 나누거나 산책을 하거나.

"힘들다"라는 마음을 반대로 즐기려고 노력하는 편이 좋은 것 같아요. 그런 마음을 무리해서 잊는 게 아니라 소중히 간직해서 기억해두는 편이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해요.

 

솔로 활동을 BEAST 활동으로 잘 이어가고 싶다

Q. 집중하는 건 어떨 때인가요?
역시 스테이지 위에 있을 때인 것 같아요. 근데 집중하는 만큼 긴장도 해요. 스테이지에 올라가기 전엔 반드시 기도를 해요.

실수하지 않도록, 팬분들이 실망하지 않도록 지켜봐주세요 라고. 무대를 끝내면 다른 멤버들보다 지쳐 있어요.

Q. 솔로 활동을 해보고 느낀 멤버들에 대한 생각은?
멤버들은 정말로 소중한 존재예요. 힘들 땐 멤버들이 있으면 힘든 일은 1/6이 돼요. 반대로 1위를 했을 땐 멤버들이 있으면 기쁨이 6배가 돼요.

혼자서 아무리 잘 해 나가도, 멤버 전원이 함께 나누는 기쁨만큼 크지는 않아요.

그렇기 때문에 솔로 활동을 통해 앞으로 BEAST로 활동할 때, 보다 더 좋은 환경이 만들어질 수 있었으면 싶어요.

Q. 마지막으로 앞으로의 목표는?
오랫동안 노래하고 사랑받았으면 좋겠어요. 제가 하고 싶은 음악을 계속 하면서 말이죠. 그리고 존경받는 가수가 되고 싶어요.

 

* 사진에 적힌 문구
슬픔이 큰 만큼, 잃은 것의 소중함에 대해 알 수 있는 것 같다.
오랫동안 노래하고, 오랫동안 사랑받는 가수로 있고 싶다.
무대에 올라갈 때 너무 집중해서 남들보다 더 지쳐 있는 나 자신이 있다.

엄청나게 기분 좋음을 느낌과 동시에.

 

출처 : 잡지제공 : @HKRXD♡ / 해석 콩콩XD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