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Beast From.Beast schedule 일화.인터뷰 개인활동 안방수니

    ✚✚✚ ✖︎✖︎✖︎

150522 두준준형요섭 '식샤2'에 빠진 비스트, 수상한 콜라보



비스트 3인방이 모처럼 뭉쳤다. 그룹도, 솔로 활동도 아닌 OST 제작을 위해서다. 

세 사람은 tvN '식샤를 합시다2(이하 식샤2)' OST 작업에 의기투합해 '왜 모르니'라는 곡을 탄생시켰다. 

윤두준 기획, 용준형 작곡, 양요섭 가창이란 3박자가 척척 맞아들었다.


지난 19일 방송된 '식샤2'에서는 양요섭이 부른 OST '왜 모르니'가 최초로 공개됐다. 

극 중 백수지(서현진)과 이상우(권율)의 로맨스와 그들을 말없이 바라보는 구대영(윤두준)의 감정신에 흘러나와 극의 몰입도를 높였다.


이 곡은 특히 용준형이 작곡하고, 양요섭이 가창을 한 노래라 더욱 큰 관심이 쏠렸다. 2009년 비스트 데뷔 이후 

이들 셋이 뭉쳐 만든 노래는 처음이란 설명이다. 당초 계획되지 않았던 곡이라 탄생 비화에 대한 궁금증이 증폭됐다.


'왜 모르니'는 '식샤2'에 빠진 양요섭의 못말리는 팬심 때문에 시작됐다. 

동료인 윤두준이 출연하는 드라마라 챙겨보곤 하던 양요섭은 '식샤2'의 거침없는 먹방과 달달한 로맨스에 빠져들었다.


이에 양요섭은 본방 사수 인증샷을 공개하는가 하면, SNS 등을 통해 윤두준과 끊임없이 드라마에 대한 대화를 주고받는 등 

'식샤2'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그는 특히 "'식샤2' OST가 없느냐. 있다면 부르고 싶다'고 먼저 제안했다.

이에 윤두준이 적극적으로 나서면서 일은 일사천리로 진행됐다.] 제작진 역시 양요섭의 가창을 반겼고, 윤두준의 기획을 

흐뭇하게 받아들였다. 윤두준은 가요계에서도 빼어난 작곡자로 꼽히는 용준형에게 곡 작업을 부탁했고, 

용준형 역시 이를 흔쾌히 받아들이면서 '왜 모르니'란 곡이 탄생했다. 


* 기사 수정전 초안에는 [이에 윤두준은 "직접 OST를 불러보는 것이 어떻겠느냐"고 제안했다.] 라고 나와있음.

하지만 기사수정후, 요섭이가 먼저 이야기한걸로 변경. (수정된 본이 사실이지 않을까 함)


'식샤2'에 대한 애정과 세 사람의 끈끈한 우정이 없었다면 애초에 불가능했을 일이다.

'식샤2'의 한 제작진은 "'식샤2'에 대한 윤두준의 애정은 정말 남다르다. 동료인 양요섭과 트위터 멘션을 주고 받는 

모습에 더욱 놀랐다. 드라마에 대한 관심과 애정에 제작진도 놀랐을 정도"라고 말했다.


소속사 큐브 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양요섭이 윤두준이 아닌 구대영의 광팬이다. 윤두준이 가창을 먼저 

제안을 먼저 했고, 용준형까지 작곡에 나서면서 곡이 완성됐다. 비스트 멤버들의 끈끈한 의리로 탄생한 노래"라고 말했다.

http://enews24.interest.me/news/article.asp?nsID=757793